광고게시판
바이블25
크리스천라이프
커뮤니티
갤러리
성경/찬송가
지역정보
로중
전도
뉴스
QT
전도모음
Cristian YouTube
     
커뮤니티
칼럼
명언묵상이미지
하늘양식
오늘의책
십자가
명상
영상
설교
말씀
독자편지
독자편지 [122]
 
 
 
     
 
 
 
작성일 : 16-06-01 21:49
   
가습기 살균제
 글쓴이 : dangdang
조회 : 317  
   http://www.dangda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6615 [197]


가습기 살균제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창 1:26, 28).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신 후 처음으로 건네신 말씀입니다. 우리를 향한 축복이자 명령입니다. 그런데 요즘 우리는 그 복을 누리는 건 고사하고 지키고 돌보라신 명령을 지키기 어렵습니다. 우리 몸을 드나드는 물질이 생명활동에 도움이 되는 것 이상으로 유해한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 덕분에 편리함을 누려오긴 했지만, 한 순간의 편리함에 불과합니다. ‘극미량’일지라도‘장기간 반복적으로’노출되면 인과관계를 증명하기 어려운 가운데 몸을 병들게 합니다.


사실 가습기 살균제 문제만 보더라도, 유해물질은 편리함 대신 우리 몸은 물론 ‘살아가야(生) 할’ 명을 받은 수많은 생명들로 하여금 생명을 뽐낼 겨를도 없이 죽게 하거나 살아 있더라도 건강한 제 모습을 잃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초음파 ‘가습기 살균제’에는 세정, 소독 기능을 하는 다양한 화학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는 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PHMG)과 염화에톡시에틸구아니딘(PGH)이 들어 있는데, ‘원인미상 폐 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화학물질로, 가습기를 통해 폐포 꽈리까지 들어가면 ‘단순 감기 - 기흉 - 폐 섬유화(조직이 굳어짐) - 사망’으로 이어지게 하는 유해물질입니다.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이 1997년과 2003년에 ‘유독물질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한 물질이기도 합니다. 2011년 처음 가습기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야 역학조사로 상관관계가 확인되고, 2013년엔 사용자의 폐 손상이 그렇지 않은 사람의 116배에 이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도 그 이후로 정부의 대처는 별다른 게 없었고, 기업의 제품 출시는 계속되었습니다. 그 결과 올해 또 14명이 사망하는 등 지금까지 사망한 이가 수백 명(정부 기준 146명, 시민단체 기준 239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 1,200명이 넘는 이들은 앞으로도 살아가면서 고통을 계속 감수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늘 그렇듯 대부분의 피해자들은 임산부와 어린 아이, 노인과 같은 약자들이기에 아픔은 더 큽니다. 800여만 대 이상의 가습기 사용자가 있다는데, 거기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이 있을 수도 있었다고 생각하면 저절로 무릎을 꿇게 됩니다. ‘주여, 받은 바 생명을 안전하고 풍성하게 누릴 수 있는 지혜를 허락 하옵소서.’


이제 받은 생명의 ‘생육하고 번성’함을 생각하며,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제품을 쓸 땐 먼저 의심을 해볼 일입니다. 아주 미량일지라도 화학물질이 들어갔다면 어떤 것이든 꼭 써야 하는 것인지 물을 일입니다. ‘자연적’ 방법으로 간단히 할 수는 없는 것인지 물을 일입니다. 깨끗이 하고 싶은 거라면, 베이킹 소다, 식초, 그리고 EM(유용한 미생물)발효액으로 만든 비누로가 훨씬 유용합니다. 건조하다면, ‘숯을 이용한 천연 가습기’를 만들어 사용해도 될 것입니다. 숯은 공기 정화에도 좋고 항균 기능이 있으니 말입니다. 또 예고도 없이 여름 무더위가 한창인데 천연 모기 퇴치제 하나 직접 만들어 두어도 좋을 일입니다.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유해 화학물질을 멀리하여 몸에 희망을 주어 봅시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생명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을 즐거이 걸어갑시다. ‘죽음과 화’가 아닌 ‘생명과 복’의 좁은 길을 걸으면, 하나님이 심히 기뻐하시며 풍성한 생명을 이어주시리라 믿습니다.


유미호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 2012 http://bible25.bible25.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