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게시판
바이블25
크리스천라이프
커뮤니티
갤러리
성경/찬송가
지역정보
로중
전도
뉴스
QT
전도모음
Cristian YouTube
     
커뮤니티
칼럼
명언묵상이미지
하늘양식
오늘의책
십자가
명상
영상
설교
말씀
독자편지
독자편지 [120]
 
 
 
     
 
 
 
작성일 : 17-07-12 00:06
   
강의 회복과 하나님 나라
 글쓴이 : dangdang
조회 : 313  
   http://www.dangda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737 [226]


강의 회복과 하나님 나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요7:37~38) 예수님은 자신이 생수를 건네줄 수 있는 진짜 성전이라고 자기 선언합니다. 그렇습니다. 가짜 성전을 헐어야 진짜 성전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올 것이고, 그 강물이 우리 근원이 되고 또 세상의 땅을 풍요롭게 해줄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4대강을 두고도 목마름을 느끼고 있다면. 강을 변형시킨 것부터 다시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려 놓아야 할 것입니다. 그 곳이 생명의 근원지요, 모든 생명이 존재의 뿌리를 깊이 뿌리내려야 할 곳이기 때문입니다. 강에 댐을 그대로 둔 채로 생수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입니다, 오직 강을 다시 흐르게 해야만 생수의 강이 흘러 생명이 살아나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그를 위해 또 한 번의 큰 공사는 필요 없습니다. 4대강 사업비보다 적은, 아니 ‘유지관리비보다 적은 예산만으로도’ 강은 회복될 수 있습니다. 본래 강물이 살아있는 모든 생명에게 공짜로 제공된 생수였으니 되돌리는 것도 그러할 것입니다. 그냥 강의 흐름을 막고 있는 댐만 걷어내면, 강은 스스로 갈 길을 찾아 흐를 것입니다. 오히려 공사를 최소한으로 해야만 제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놔두면 지구상의 산봉우리와 계곡이 그렇고, 낮과 밤도 주기가 반복되는 낮과 밤처럼 구불구불 곡선을 그으며 흐를 것입니다.


댐이 세워져 강물이 직선으로 흐르고 있는 것입니다. 마치 쉼 없이 일하고 지속적인 성장만을 원하며, 땅도 쉬지 않고 경작하게 하여 지력을 떨어뜨려 놓듯이. 비록 느릴지라도 강물이 스스로 제 길을 찾아가도록 하면, 강물은 자신을 필요로 하는 곳에까지 가 닿을 것입니다. 아파하고 죽어가고 있는 생명들을 어루만지면서 치유하고 회복시켜낼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모두가 골고루 ‘그 배’에서 흘러나오는 강의 생수를 마시는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도 강을 따라 흐를 수만 있다면 조화로운 삶을 살아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모든 생명과 조화를 이룸으로, 하나님 보시기에 ‘참 좋은 삶’을 살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몸의 70퍼센트가 물입니다. 지구 또한 70%가 물입니다. 이는 우리가 지구와 깊이 연결되어 있고 또 연결할 수 있음을 보게 하는 지점입니다. 물은 우리가 지구와 그 안에 거하는 생명들과 소통하게 도와줍니다. 뿐만 아니라 그 물이 처음 흘러나온 하나님에게로까지 가 닿게 도와줄 것입니다. 하나님은 물이 흐르는 곳에 언제나 나무가 무성하고 생명이 번성하게 하셨습니다.


“모든 강물이 바다로 흘러가도, 바다는 넘치지 않는다. 강물은 나온 곳으로 되돌아가, 거기에서 다시 흘러내린다.” (전도서 1:7) 이제 그 물이 다시 흐르는 것을 상상합니다. 그 흐름이 생명을 불러일으켜 세웁니다. 물이 순환합니다. 물이 흐르고 순환할 때에 지친 생명들이 새 힘을 얻고 일어섭니다. 강물이 흐릅니다. 눈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서 물이 순환하고 그 순환 가운데 온 생명이 하나가 됩니다. 순환이 막히면 생명이라는 하나의 실은 끊어집니다. 그 흐름이 막힘이 없어 강이 건강합니다. 강이 흐름으로, 온 생명이 하나로 연결됩니다. 모든 생명이 골고루 하나님이 베푸신 ‘생육하고 번성하라’고 하신 복을 누립니다. 물 위기로 고통 받고 신음하고 있는 생명들이 치유되고 회복됩니다. 마르고 갈라진 땅에 비가 내리고, 광야에 샘이 넘쳐흐릅니다.


강이 온전히 흐르게 될 그 날을 위해 기도합니다.


 

유미호 / 한국교회환경연구소 연구실장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 2012 http://bible25.bible25.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