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게시판
바이블25
크리스천라이프
커뮤니티
갤러리
성경/찬송가
지역정보
로중
전도
뉴스
QT
전도모음
Cristian YouTube
     
커뮤니티
칼럼
명언묵상이미지
하늘양식
오늘의책
십자가
명상
영상
설교
말씀
독자편지
독자편지 [122]
 
 
 
     
 
 
 
작성일 : 17-02-26 01:51
   
트럼프와 한국교회
 글쓴이 : dangdang
조회 : 416  
   http://www.dangda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8032 [260]


트럼프와 한국교회


우리는 요즘 트럼프 대통령이 극단적인 이기주의적 정책을 펴는 것을 보면서 실망한다. 물론 한 국가의 지도자는 무엇보다 먼저 자국의 국민의 복리를 위해서 일해야 한다. 그러나 잘 사는 나라 미국이 이민자들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하면서 멕시코와의 국경선에 담을 쌓겠다고 하는 것은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 든다.


미국은 이민자들의 나라다. 그래서 멜팅 폿(melting pot)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미국은 종교적 소수자들이 박해를 피해 신앙의 자유를 찾아서 간 곳,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이 풍요의 꿈을 안고 찾아간 곳이다. 그런 미국이 지금 이민자들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공언하는 것은 미국의 전통에 어울리는 일이 아니다.


미국의 폐쇄성은 지구촌 시대의 정신에도 어울리지 않는다. 지금 세계는 대화와 포용을 중시하면서 열린 사회로 나아가고 있다. 민주주의 정신의 선봉에 서 있을 뿐 아니라 최대 강대국임을 자임하는 미국에서 이런 폐쇄적인 정책을 선언한다는 것은 미국의 국격에 맞지 않는 일이다. 미국이 기독교 신앙 위에 세워진 나라라는 면에서 특히 그렇다. 이런 것을 보면서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기 어렵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 한국의 기독교인들은 트럼프에 대해서 불평할 자격이 없다. 한국 교회는 트럼프와 마찬가지로 이기적이기 때문이다. 교회는 자체의 교세 확장을 위해서 대부분의 예산을 세우고 앞 다투어 큰 교회 건물을 짓는 데에 온 힘을 다 쏟는다. 교인 수가 좀 늘면 교회가 가장 먼저 기획하는 것은 더 큰 교회 건물을 짓는 일이다. 그렇게 해서 교회는 더 커지고 부자가 된다. 교회는 이렇게 이기적이다. 지상의 자기 교회만을 생각하는 교회에게는 재물을 하늘에 쌓아두라는 말씀의 진정한 의미가 보이지 않는다.


성경에서는 소외된 자들을 돌보라고, 재물이 모든 악의 원인이라고 말한다. 물론 소외된 자들을 위해서 구제 사업을 벌이는 교회들이 있지만, 소문만큼 그렇게 많지 않다. 구제 예산은 이름뿐인 교회가 많다. 교회가 그러는데 교인이라고 다를 수가 없다. 기독교인들은 누구보다도 이타적이어야 하는데, 실상 그렇지 못하다. 이것은 예수님의 가르침에 어울리지 않는 행태다.


이기심은 폐쇄성과 손잡고 발맞추어 간다. 신약에서 아주 중요한 것은 선민의식을 버리고 이방인을 수용하는 일이었다. 구약에서의 하나님은 부족 신이었지만, 신약에서의 하나님은 만민을 구원하려는 신이다. 신약의 하나님은 세상을 품는 신인데, 한국 교회는 여전히 선민의식에 사로잡혀 있다. 내 교단과 네 교단, 내 교파와 네 교파 사이에 담을 쌓고, 내 그룹만이 구원받을 수 있다고 믿는다. 현대인의 인식의 변화에 귀 기울이는 사람을 이단으로 취급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교회는 이웃도 피하고 세상도 외면하면서 구약의 세계 안에 갇혀 있다.


트럼프와 한국 교회는 별로 다르지 않다.


최재석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 2012 http://bible25.bible25.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