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게시판
바이블25
크리스천라이프
커뮤니티
갤러리
성경/찬송가
지역정보
로중
전도
뉴스
QT
전도모음
Cristian YouTube
     
커뮤니티
칼럼
명언묵상이미지
하늘양식
오늘의책
십자가
명상
영상
설교
말씀
독자편지
독자편지 [122]
 
 
 
     
 
 
 
작성일 : 16-12-31 19:37
   
일상에 숨겨있는 생명의 씨앗을 발견하는 한 해 되게 하소서
 글쓴이 : dangdang
조회 : 321  
   http://www.dangdang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7784 [192]


일상에 숨겨있는 생명의 씨앗을 발견하는 한 해


- 주님, 새해에는 일하고 걷고 앉고 보고 웃고 먹고 자는 것 모두에서 생명에 깨어있게 도우소서.


새해엔 지구촌 곳곳에 평화가 가득하길 빕니다. 5년 여 동안 계속된 내전으로 수십 만 명이 죽고 수천의 사람들이 난민이 된 시리아 지역에도 휴전 선언 그 이상의 평화가 실현되기를 기도드립니다. 더불어 시리아 내전의 사실상 원인이 흉작, 아니 기후변화라고도 하니 그도 실마리를 찾아 해결해갈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기도 중 듣는 말씀은 ‘너희가 먼저 평화가 되라’, 평화를 일구는 사람이 되라고 하십니다. 정유년 새해에는 우리의 일상에서 더욱 깨어 숨어있는 생명정의평화의 씨앗을 알아차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하고 걷고 앉고 보고 웃고 먹고 자는 것 모두를 찬찬히 바라보면 숨겨진 비밀을 찾아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주님, 우리를 일깨우셔서 생명이 헛되게 죽는 이유를 제대로 보게 하시고 그를 멈추게 하는 ‘생명 일꾼’ 되게 도우소서.


지난해 말 겨울이 시작되면서 수천만의 생명이 제 생명을 빼앗겼습니다. 닭 오리 등 가금류들로 제 생명을 다하지 못하고, 지금껏 살 처분되어 매몰되고 있습니다. 조류독감에 걸려서라기에는 그 규모가 너무 큽니다. 집단 사육은 물론 정부의 늑장 대응이 부른 대참사입니다. 13년째 계속되고 있는 이들의 죽음은 언제까지 계속되어야 하는 걸까요? 아직 봄이 오려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봄이 온다 한들 죽어간 생명보다 달걀을 손쉽게 먹지 못해 아쉬워하고 있는 우리가 과연 이들의 죽음을 올해로 끝나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더구나 ‘조류독감’과 같은 인플루엔자에서 변이된 ‘A형 독감’의 기승에 백신대란을 염려하는 등 힘겨워하고 있는 우리의 미래는 과연 안전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지구 기후환경의 변화가 두 가지 형태의 독감을 같은 시기에 대규모로 유행하게 했고, 앞으로 이러한 일은 더 자주 발생할 것이다’라는 최근의 연구결과를 주목합니다. 주님, 우리에게 자비를 베풀어주시어, 생명이 헛되게 죽는 일이 사라지게 도우소서.


- 주님, 우리 모두가 생명을 잇는 산과 강을 온전히 보게 되어 상처가 치유되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도우소서.


 
새해를 맞이하면서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의 생명 설악산이 사회적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또 한국 사회가 산양을 비롯한 야생동물들과 더불어 살려는 생각을 갖기 시작한 소식입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사업이 부결되었습니다. 오랜 동안 이를 위해 싸워온 박그림 선생님은 “설악산도 지키고, 설악권 주민들도 잘 살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설악산의 가치를 인정받고, 아름다운 모습을 미래세대에 물려줄 수 있어 더없이 기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제는 이곳만은 지키자고 외쳐왔던 설악산을 정말로 지켜냈으니 이제는 국립공원다운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합니다. 전국에 있는 산이 몸살을 앓고 있는 것과, 아직 강원도 곳곳에서 골프장 때문에 토지를 강제수용당한 주민들이 삶의 터전을 되찾기 위한 싸움을 벌이고 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주님, 우리도 눈과 귀를 열어주시어 산과 강, 그곳에 기대어 살아가는 생명들의 아픔을 보게 하여 주소서.


유미호


Copyright © 2005 당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c) 2012 http://bible25.bible25.com All right reserved